안녕하세요.
네이버 페이를 이용하여 저희 쇼핑몰에서 구매를 해주셨다가,
환불요청하시고나서 택배비 결제부분때문에 오랫동안 환불이 완료 안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는 구매자님이 네이버페이에서 반품요청을 해주실때
반품배송비를 [판매자에게 직접송금]으로 선택해주시고 택배비가 결제가안되었을때
저희가 환불시 결제금액에서 비용을 차감하는 내용이 발생하게됩니다.
이것을 마지막까지 택배비부분을 확인을 해주셔야
네이버 측에서도 환불을 완료할수 있는부분이라서, 꼭 확인부탁드립니다.
결제일 +90일째 되는날 자동으로 환불이 완료되시지만
더 빠른 환불을 위하여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.
아래 경로와 방법은 네이버페이에서
공식적으로 안내해주는 방법이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.
청구된 반품비용은 구매자가 직접 승인해야 하며,
구매자 비용승인 시 주문건은 자동 반품완료(환불) 됩니다.
구매자 비용승인 상세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.
구매자 비용승인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.
■ 구매자 비용결제 경로
[네이버페이> 결제내역] 페이지 접속 후,
1. 취소 또는 반품할 상품의 보류사유 클릭

2. 팝업창에서 비용결제 클릭

청구된 비용 구매자 승인 시,
주문건은 자동으로 환불처리 되오니 참고 바랍니다.
아울러, 네이버페이 주문건은 결제일+90일째 되는 날 자동종료 됩니다.
청구된 반품비용이 있을 경우 자동처리 시점에,
자동으로 차감 후 반품완료(환불) 됩니다.
단, 부분취소가 불가한 주문건은 환불이 아닌
구매확정 상태로 변경 됩니다.
자동처리 15일 전, 네이버페이에서 구매자와 판매자님께
안내메일을 발송드리는 점 참고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